2015년 10월 28일 1
카카오가 온라인 쇼핑 중개 서비스 ‘쇼핑하우’에 랭킹코너를 신설하고,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모바일서비스 이용자 편의성과 요구에 맞춰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쇼핑하우는 상품 최저가 검색, 인기 상품 추천 등 유용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 중개 서비스. 다나와, 에누리 등 웹기반 가격비교 사이트를 모바일로 옮겨놓은 형태다. 쇼핑하우에서는 오픈마켓과 백화점, 소셜쇼핑 등 2만여 곳, 2억여 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모바일 홈에 트렌디한 인기 상품, ‘랭킹’ 코너를 신설해 대중적인 추천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쇼핑하우 접속 시 바로 기획전·랭킹·트렌드·핫딜 등 인기 상품을 볼 수 있게 했다.
검색기능을 강화해 다른 이용자들의 선호 브랜드와 가격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랭킹 코너를 통해 브랜드, 가격 등을 기준으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 상품들을 노출, 트렌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