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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치원뷰]‘반도체 겨울온다’모건스탠리쇼크,반도체 위기론 재점화
2024년 9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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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정부,미·일 반도체합병 반대한 SK하이닉스 겨냥, 반도체 ‘제2 라인사태’터지나
2024년 8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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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분리 10년 족쇄푼 금융권,K-금융,글로벌 도약계기
2024년 8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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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분기 실적 창사이래 최대,매출 2조6105억원
2024년 8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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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2분기 어닝써프라이즈,영업익 5조달성,HBM시장주도,순풍
2024년 7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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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치원뷰]위메프·티몬발 “정산금 못준다”,이커머스 5조원대 연쇄부도위기
2024년 7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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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일의후폭풍]소뱅 손정의 회장 비난여론봇물,라인야후사태 “일본정부뒤에 숨지말라”
2024년 7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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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치원뷰]‘무정부상태’윤 정권,일본 라인강탈,중단요청 마지막 데드라인초읽기
2024년 7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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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치원뷰]일본,라인강탈 카운트다운,손놓은 윤정권,“한국은 무정부”비난봇물
2024년 6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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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치원뷰]현대차 정의선 회장의 폭풍질주,삼성전자 이재용회장과의 엇갈린 행보
2024년 6월 20일
타다 이재웅대표와 국토부 담당 국장이 정면 충돌했다. 국토부 김상도 종합교통정책관이 10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택시와의 구체적 상생방안을 거부한 타다는 혁신산업을 죽일거냐 살릴거냐는 이분법적 논쟁으로 몰지 말라”며 역공에 나선 것에 대해 쏘카 이재웅 대표가 10일 정오께 “국토부 발표를 보고 할 말을 잃었다”라며 쏘아부쳤다. 김상도 국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타다측의 반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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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평균 2500만명의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다음카페가 10일 오전 9시부터 확인되지 않은시스템 다운돼 이용자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카카오는 이날 오전 11시 5분께 ‘카페서비스는 잠시 긴급 점검중입니다’라는 안내문을 통해 현재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부득이하게 긴급 점검중이라는 안내와 함께 카페서버 복구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다음카페는 이날 오전 9시부터 ‘http오류’로 분류되는 오작동된 화면이 지속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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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금지법’으로 대표하는 반시장적 정책으로 인해 문재인정권의 행정력이 정책리더십을 잃으며 조롱거리로 전락하고 있다. 스타트업과 벤처산업계 유력인사들은 문재인정권을 비판하는 릴레이식 성토에 나서고 있고, 역대 어느 정권보다도 못한 퇴행적 행정이라는 비판여론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벤처산업계 대표 인물은 물론 재계를 대표하는 박용만 회장까지 나서 타다금지법 철회를 강도 높게 요청하고 나섰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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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교육청이 스타트업이 개발해 서비스중인 학교∙시간제교사매칭 아이디어를 그대로 베낀 개발용역을 발주, 공공기관의 스타트업 아이디어 도용사례가 또다시 발생했다. 대구시교육청이 지난 10월 조달청 입찰공고를 통해 ‘학교∙강사 매칭개발앱’공고를 낸 것과 관련해 대구소재 스타트업인 타임리(대표 성영익∙김대환)는 명백한 아이디어 도용이라고 3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도 지난 2017년초 지란지교컴즈가 18년 동안 경기도 내 초중고 교사 11만명에 제공중이던 교사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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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관련 중소기업을 보호한다는 명목아래 공공부문에 대기업 입찰참여를 제한해온 규제 정책의 빗장이 풀리면서 행정 공공부분의 시스템고도화 프로젝트 시장이 북적거리기 시작하고 있다. 이에 따라 1000억원대 규모의 정부 주요 정보시스템 업그레이드 구축작업을 둘러싸고 삼성SDS와 LGCNS가 공공 SI시장 양강체제로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는 등 7년여간 중견 SI업체가 주도해온 공공부문 IT구축시장이 대기업체제로 빠르게 전환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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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택시면허 과잉상태의 직접적인 책임당사자인 정부가 총 7조원가량의 예산을투입, 전국 10만개 개인택시를 전량 매입해 소각하면 끝날입니다. 7조원 때문에 온 나라가 이 난리법썩을 떤다는 게 말이 됩니까?” “결국 국토부가 7조원의 비용을 민간기업에 떠넘기려는 꼼수를 부려 이런 분란과 엄청난 사회적 갈등을 만든 겁니다. 국토부가 비겁한 거죠. 정부가 실패한 정책이 남긴 후유증을 해결하기는커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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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와 수소자동차 2대를 사용하던 한 이용자가 결국 수소차가 실제로는 친환경적이지도 않고 너무나 불편해 어쩔 수 없이 수소차를 처분했다며 ‘전기차의 완승’판결을 내린 글을 올려 화제다. 미국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에 거주하는 재미창업가 송영길 부가벤처스 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음고생을 마치며, 수소차 굿바이’라는 글을 통해 자동차 얼리어답터로 3년간 리스로 타고 다녔던 수소자동차 토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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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악의 폐악적 규제인 주 52시간근무제 시행을 앞두고 마치 국회가 도와주지 않아 피해가 커지는 것처럼 국회에 책임을 떠넘기다니,정부가 제정신인가?” 이재갑 노동부장관에 이어 이낙연 국무총리가 연이틀 주 52시간 근무제 폐해를 막기 위한 정부의 보완대책 발표와 관련, 마치 국회에 상정된 개정안이 처리 안돼 피해가 큰 것처럼 발언하는 등 주 52시간근무제 부작용의 책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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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는 물론 중소기업,벤처산업계 모두 정부가 18일 주 52시간 근무제 정책의 폐해를 보완한다는 취지로 내놓은 ‘주 52시간 근무제 보완대책’에 대해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내고 있다. 정부는 18일 내년 1월부터 주 52시간제 시행에 들어가는 중소기업에 대해 법정 노동시간 위반의 처벌을 유예하는 계도기간이 부여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 ‘주52시간제 입법관련 정부보완대책 추진방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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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택배산업이 핵폭탄을 맞은 듯 소용돌이치며 ‘제2타다’사건으로 번지고 있다. 정치권의 과도한 입법활동으로 이번에는 새벽배송과 일일배송 등의 혁신적 서비스로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는 이커머스,오픈마켓 등의 택배서비스 법안을 두고 또다시 택배종사자와 택배업체,이커머스사업자들간 극한 대립을 불러일으키며 ‘제2타다’사태로 치닫고 있다. 이 때문에 정치권이 너무 과도하게 산업별 이해관계에 관여, 무리한 입법활동에 나서면서 거꾸로 이해관계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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