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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웅,쏘카 17만주 공개매수,2대주주 사모펀드 경영권분쟁의식
2025년 3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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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포털 다음,11년만에 분사,주가조작 재판 김범수,CA협의체의장 물러난다
2025년 3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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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반도체 R&D연장근로 6개월,땜질처방,업계 “주52시간 족쇄 벗어나도 생사기로”
2025년 3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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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치원뷰]‘3대 AI강국’7조원대 예산,또 출연연독식? 슈퍼컴국산화 사기극 재판우려
2025년 3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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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토종 AI반도체칩 퓨리온사AI 1조원대 인수추진,삼성·SK하이닉스 기회놓치나
2025년 2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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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고성능 하이퍼클로바X ‘신모델’ 구축,”저비용,고성능 새로운 AI엔진”
2025년 2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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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악용 피싱 대비하세요”,삼성SDS 올해 5대 사이버보안 리스크 발표
2025년 2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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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수연 네이버대표, 프랑스 AI액션서밋서,“네이버 AI생태계 다양성추구할 것”
2025년 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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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0조원 시대’연 네이버,지난해 영업익 1조9793억원,토종 플랫폼최초
2025년 2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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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올트먼CEO,4일 방한,카카오와 협업발표,최태원 SK회장과 회동
2025년 2월 3일
“저는 앞으로 ‘타다’에서 얻을 이익은 모두 사회에 환원하겠습니다” 타다서비스 운영사 쏘카 이재웅대표가 ‘타다금지법’이 폐기돼 타다서비스를 계속할수 있다면 앞으로 타다를 유니콘기업으로 키운뒤 이를 통해 얻는 개인의 모든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2일 밝혔다. 이재웅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정부의 혁신성장의 리트머스가 되어버린 ‘타다’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한 번 하려고 한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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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는 강한 외부충격에 수소연료탱크가 파손될 경우 수소폭탄으로 돌변한다” “수소차는 달리는 수소폭탄이 아니다” 유럽 내 자가 운전자를 중심으로 수소자동차 연료탱크 폭발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면서 수소차 안정성에 대한 불안감이 수소차 구매를 꺼리는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복수의 완성차 부품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유럽 내 주요 완성차용 부품업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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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감염 및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앞으로 만성질환자는 물론 감기,독감, 폐렴 등 감염위험이 높은 호흡기 질환자에 대한 원격진료를 허용하는 법제화가 시급하다는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의학계 전문가들은 앞으로는 독감이나 코로나19 같은 바이러스질환이 토착화해 매년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며 원격진료를 허용해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정부가 한시적으로 전화상담∙처방 등 원격진료를 허용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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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가 렌터카를 기반으로 한 승합차 호출 서비스인 일명 ‘타다’와 동일한 승합차 택시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타다에 대한 법원의 무죄판결과 관련해 카카오모빌리티의 렌터카기반 승합차호출 서비스진출설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25일 “시장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가능성을 검토하는 수준”이라고 공식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렌터카기반 승합차 호출서비스 시장 진출과 관련해서는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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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싸도 타는 건 시장의 선택이다” “승차공유가 자본주의,사회주의 경제체제를 막론하고 전세계적으로 진통을 겪으며 다양한 모습으로 수용되고 있다. 택시 등 모빌리티 산업의 주체들이 규제 당국과 함께 건설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유사택시 논란으로 택시업계와 극심한 갈등을 빚고 있는 ‘타다’서비스에 대해 법원 1심 재판부가 무죄를 선고하자 정치권이 한발 물러날 움직임을 보여 향후 사태추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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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가 20일부터 포털 다음의 실시간 이슈검색어 서비스를 종료한다. 카카오는 19일 공지 안내글을 통해 “2020년 2월 20일부터 다음의 실시간 이슈검색어 서비스를 종료합니다”라고 밝혔다. 다음의 이슈검색어는 그동안 사회적 관심사나 사회현상에 대한 이슈를 공유하기 위한 취지에도 불구하고 과도한 진보 보수진영간 댓글논쟁 대결이 벌어지면서 여론조작논란과 혐호확산 부작용이 끊이지 않았다. 카카오는 이날 안내문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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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전기차생산업체인 미 테슬라가 중국 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델3에 코발트가 없는 전기자동차(EV)용 배터리를 채택할 것으로 확인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로이터는 테슬라가 EV용 배터리의 가장 비싼 소재인 코발트가 포함되지 않은 CATL 배터리를 테슬라 중국 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델3에 채택하는 진전된 협상단계에 있다고 18일자 현지 단독기사를 통해 보도했다. 배터리는 코발트를 줄이거나 사용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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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가 17일 네이버 이해진 창업자에 대해 계열사신고를 누락했다며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 대기업의 경제력집중을 억제하고 기업을 사금고처럼 악용하는 재벌 총수의 사익 편취를 막기 위해 30여 년 전에 마련한 잣대를 네이버에 적용하는 것은 시대착오적 행정이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실제 공정위가 이번 네이버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를 계열사 신고누락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사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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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 시중 은행의 한해 매출 150조원, 돈을 빌려주고 받는 이자수익만 한해 총 40조원, 이자수익이 은행 이익의 80%이상을 차지하는 ‘땅 짚고 헤엄치는’ 은행업. 현행 은행법에 근거, 정부허가 없이는 설립 자체가 불가능한 은행업. 하나∙신한∙국민∙우리은행 등 한해 40조원을 벌어들이는 이자수익의 핵심 메커니즘은 바로 예금금리보다 대출금리를 높게 해 발생하는 순이자마진(NIM). 정부 허가만 받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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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이 ‘유사 불법택시’ 논란으로 택시업계와 갈등을 빚어온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의 대주주인 이재웅(52) 쏘카 대표에게 실형을 구형하자 스타트업계 및 벤처산업계가 격렬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스타트업계및 벤처산업계는 여당과 정부가 택시산업계 종사자 반발을 의식해 타다를 불법으로 몰고가고 있다며 “택시산업계 종사자 표심이 300만명이지만,스타트업계는 800만명”이라며 단순한 정치적 셈법으로도 이번 타다를 불법으로 규정한 정책은 심각한 악폐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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