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업무용 모바일기기 정보유출”걱정 끝” 지란지교,업무용 모바일기기 정보유출”걱정 끝”
“회사 업무용 모바일기기에서의 기업기밀 정보유출 걱정 끝” 회사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모든 모바일기기의 정보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모바일보안 솔루션 및 전용단말기가 출시돼 기업 모바일업무 보안을... 지란지교,업무용 모바일기기 정보유출”걱정 끝”

“회사 업무용 모바일기기에서의 기업기밀 정보유출 걱정 끝”

회사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모든 모바일기기의 정보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모바일보안 솔루션 및 전용단말기가 출시돼 기업 모바일업무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모바일 단말기를 회사소유로 지정해 기업정보유출을 차단할 수 있는 모바일보안 솔루션인 ‘모바일키퍼’를 이런 기업소유 단말기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출시한 이 솔루션은 기존 개인소유 모바일기기를 대상으로 하던 정보유출차단을 보다 적극적인 방식으로 진화한 개념으로, 모든 모바일기기를 회사소유로 등록하는 형태로 정보유출을 차단하는 방식이다.

회사측은 “모바일기기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완전히 구분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해 업무용 부분은 관리권한을 기업이 갖도록 해 정보유출 자체를 원천적으로 차단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바일키퍼는 단말기 등록 및 관리는 물론 업무 APP 배포 및 인증 등의 기능을 법인 단말기 전용의 특화된 모듈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특히 삼성전자 단말기의 경우 삼성의 모바일 컨테이너 ‘KNOX’ 기능을 추가해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삼성 KNOX는 업무영역과 개인 영역을 분리하는 컨테이너 기술로, 별도 암호화기술로 기업의 정보유출을 원천 차단하는 모바일 보안 플랫폼이다.

지란지교1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삼성KNOX 전용 ‘모바일키퍼 for KNOX’를 지난해 출시, 삼성전자와 공동영업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최근 금융권 최초로 KNOX를 탑재해 배포중인 신한은행의 법인 단말기에도 모바일키퍼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금융권뿐 아니라 제조업, 서비스업은 물론 공공기관에서도 법인 모바일단말기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대형 유통업체를 비롯, 수개 공공기관 사업도 수주, 진행중”이라고 소개했다.

회사측은 해당 유통업체의 경우, 대략 배송인력 5000명 규모로, 모바일키퍼를 탑재한 법인 단말기를 지급해 유통 업무를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No comments so far.

Be first to leave comment below.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