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또 시세조작의혹,이번엔 ‘트러스트코인’,운영사는 빗썸요청에 의한 것 해명 가상화폐 또 시세조작의혹,이번엔 ‘트러스트코인’,운영사는 빗썸요청에 의한 것 해명
가상화폐 ‘트러스트버스’코인 운영사가 거래소인 빗썸과 짜고 1억개 코인,시세 15억원 상당을 투입해 코인 시세조작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트러스트버스 홀더들은 최근 코인 5000만개의 재단지갑이 등장했다며 투자자... 가상화폐 또 시세조작의혹,이번엔 ‘트러스트코인’,운영사는 빗썸요청에 의한 것 해명

가상화폐 ‘트러스트버스’코인 운영사가 거래소인 빗썸과 짜고 1억개 코인,시세 15억원 상당을 투입해 코인 시세조작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트러스트버스 홀더들은 최근 코인 5000만개의 재단지갑이 등장했다며 투자자 단톡방을 통해 트러스트버스측이 MM(마켓메이킹, 자전거래,시세조정,통정거래,관리업체의 시세조정행위)팀이라는,작전팀이 붙어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며,이는 시세조작 가능성을 시인한 것으로 거래소인 빗썸에 공식 해명을 요청했다고 8일 밝혔다.

홀더들이 의혹을 제기한 대목은 재단지갑을 통해 총 코인 1억개, 시가 15억원상당의 코인을 동원한 것과 관련, 트러스트버스 정기욱 대표에 해명을 요청하자 정 대표가 “빗썸에서 MM을 요청해서 1억개가 이동했다”고 답변을 받았다며 8일자로 빗썸 측에 공식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만약 투자자들 주장대로 가상화폐거래소인 빗썸의 요청에 의해 1억개 코인이 시세조정을 위해 투입된게 사실로 드러날 경우 상당한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는 “빗썸에서 MM을 요청했다면 이를 확인해줘야 한다”면서 “만약 빗썸에서 그런 요청을 한 사실이 없다면 이는 명백한 운영사의 시세조작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빗썸요구

[ 코인홀더들이 공개한 정기욱 대표의 해명 카톡]

트러스트버스 홀더들은 “5000만개 재단지갑이 등장했는 데,이 지갑의 사용목적과 누가 사용하는지, 단톡방을 통해 MM팀이라는 작전팀이 붙어 있는게 정상이냐”며 빗썸 측에 공개 질의를 한다고 밝혔다.

이들 투자자는 “만일 1억개가 재단 물량이고 MM 팀이라는 주가 조작하는 팀에서 운영하고 있다면 유의 뜨고 (시세가)올라간 차트를 가지고 일반 투자자들을 농락했다고밖에 볼 수 없다”면서 시세조작 가능성을 제기했다.

MM이란 자전거래,시세조정,통정거래,관리업체의 시세조정행위를 말하는 데,통상적으로 자본시장에서는 투자자보호 차원에서 자본시장 및 금융투자법에 따라 적법하게 시세조정을 실시,주가를 조정하는 경우가 있다.하지만 가상화폐의 경우 스테이블 코인 이외에 일반적 가상화폐의 경우 투기성이 높기 때문에 상당수 MM이 시세조작 등 불법적 이익을 취하기 위해 악용되는 가능성도 있다.

실제 주식시장에서는 시장스프레트 3%이상 초과시 3%이내에서 양방향 호가로만 제출토록 하는 등 구체적 요건을 갖춰야 하지만,가상화폐거래에는 이러한 규정이 없어 코인 운영사에서 마음만 먹으면 인위적으로 시세를 조작할 가능성이 있다.

트러스트버스는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기반 금융플랫폼 서비스업체로,운영사인
웰스트리에스지 유한회사가 지난해 1월 빗썸 등에 상장한 바 있다. 트러스트버스 홀더들은 정기욱 대표가 빗썸에서 MM을 요청해서 1억개가 이동했다고 답변한 카톡화면을 캡처,빗썸측에 근거로 제출했다.

스크린샷 2021-01-08 오후 12.15.16

이들 투자자는 이와함께 트러스트버스 홈페이지 백서가 오랜 시간 링크가 깨진 상태라며 새로운 로드맵 및 백서를 빗썸에서 요청,공개해야 한다며 사업추진 실체에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TRV1

이들은 또한 빗썸에 보낸 공개질의서를 통해 트러스트버스 토큰분배 정보를 공개하라고 요청하고, 특히 트러스트버스 측에서는 계약했다고 하는 파트너십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측에 문의후 사실확인결과 파트너쉽 관계가 없다며 파트너십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기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의 경우 현재 엔씨소프트와 넥슨이 5000억원대 금액으로 인수하기 위해 물밑 협상을 벌이고 있다.

관련기사 = 美정부,은행에 블록체인 암호화폐사용 전격허용,암호화폐 폭풍성장 전망

관련기사 = 해시드 김서준 대표 “컴파운드,은행·핀테크·인터넷은행까지 잡아먹을 것”빅뱅예고

관련기사 = [피치원뷰]5500억원투입 ‘한국형 블록체인국산화’국책과제는 ‘과대망상 정책’,펌프질 배후는?

관련기사 = [ICO줄도산 카운트다운-④]사기코인∙다단계부추키는 어드바이저,블록체인 골칫거리

관련기사 =  [ICO줄도산 카운트다운-③]초대형 사기코인 코인업WEC,코인 35조원발행,개미투자 4000억꿀꺽

관련기사 =  경찰,다단계 사기코인 코인업 압수수색,27만투자자 발동동,“내돈 4000억원?”

관련기사 =  [ICO줄도산 카운트다운-②]다단계 불법 투기판으로 전락한 ICO

관련기사 =  [ICO줄도산 카운트다운-①]사기로 막내리는 ICO프로젝트,1년만에 허공에 1조원 날리다

관련기사 =  표철민,3세대 거래소오픈∙블록체인 전용타워건립,“서울,글로 블록체인성지로 만들겠다”

관련기사 =  카카오이어 네이버도 블록체인투자사 ‘언블락’출범,ICO생태계후끈,‘정부 ICO규제?No problem’

  • 종간

    2021년 1월 11일 #6 Author

    기자님 그리고 이 댓글 보시면

    제가 트러스트버스에 대해 다른 기사 쓰실거 소스 많이 가지고 있는데 연락 함 주세요.

    단톡방와서 종간 닉네임으로 1:1걸어주시면 됩니다.

    https://open.kakao.com/o/gNW6Tk9

    기자님이신거 증명되면 말씀드릴게요

    응답

  • 트버투자자 ㅜㅜ

    2021년 1월 11일 #7 Author

    지금이런상황 트러스트버스 협력사 삼성전자 코스콤 r3 에서도 알고있나요????? 저런사실이 진짜라면 트러스트버스 진짜 문제크게 되겠는데요??????

    응답

    • 종간

      2021년 1월 11일 #8 Author

      알아도 상관없는게 상식적으로 저딴게 삼성전자, 코스콤이랑 협약했겠습니까? ㅋㅋ
      아니 저도 대기업 다니고 있지만 대기업을 뭘로 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종간

    2021년 1월 11일 #9 Author

    홀더분들도 정신좀차리세요.
    안좋은소리하면 가격떨어질까 조마조마하신거 같은데요.
    제가 코인방 두루 돌아다녀보고 있는데 트버 평판 안좋습니다.
    거의 스캠 1순위로 찍혀있는 코인입니다.
    평판이 안좋으니 신규 유입 거의 없고 홀더들이나 추매하는게 현실이고요.
    솔직히 피꺼솟해서 죽창들고 일어나야 정상입니다.
    홀더들을 무서워해야 저렇게 안하무인 안 굴어요

    응답

    • 종간

      2021년 1월 11일 #10 Author

      https://coinpan.com/free/154966179

    • 종간

      2021년 1월 11일 #11 Author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협약은 과대 포장된 면이 있습니다.
      트버쪽에서는 마소는 애저를 사용한다고 협약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애저는 AWS같은 클라우드 웹서비스입니다.
      삼성은 단순히 갤럭시 스토어에 앱이 올라갔다고 협약이라고 하는거고요.
      떡하니 트버 홈페이지에 파트너쉽으로 삼성로고 박아놓은거보고 충격먹긴 했습니다.
      이건 진짜 억지인게 앱을 애플스토어에 올렸다고 해서 애플이랑 협약했다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아요.
      그리고 자꾸 기술력 기술력 운운하는데 트러스트버스 측에서 개발자가 나와서 테크 컨퍼런스 제대로 한적 있나요?
      한번도 했다는 소리 못들어봤습니다.

  • 정기욱

    2021년 1월 11일 #12 Author

    기사 제목에 적혀 있는대로 “비썸” 에서 mm을 요청하지도 않았으며, 제가 요청했다가 말한적도 없는 내용을 허위사실로 기재하였습니다. 제가 말한것은 일반적으로 거래소들이 이런 사항을 요청하는 내용을 근거로 작성한 글을, 문맥 삭제하고 찌라시 성 글을 작성하셨습니다. FACT CHECK 도 안하시는지요. 위 절차대로 진행할 것 입니다.

    응답

  • 정기욱

    2021년 1월 11일 #16 Author

    안녕하세요, 트러스트버스 회사 대표 정기욱 입니다. 귀사가 허위사실을 근거로 글을 작성하셨습니다. 그리고 해당 내용에 대해서 내용증명 및 고소 절차가 이루어질 것이니, 글을 미리 내리지 않으시면 법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응답

    • 종간

      2021년 1월 11일 #17 Author

      기욱이형 트버 좀 올려줘
      끼욱끼욱

    • 종간

      2021년 1월 11일 #18 Author

      형이 그러게 공방에서 해명을 잘했으면 이런 기사도 안올라갔을걸..?
      홀더들이 물어봤는데 거두절미하고 안티니 선동이니 몰아가면서 강퇴해서 이 사단이 난거 아니야?
      형이 퍼드를 더욱 키운다는 생각은 안들어?
      그리고 코인 트레이드 한답시고 형이나 선동하지마
      재작년 6월에 형 비트코인 떨어진다고 선동했는데 800만원짜리가 1600만원까지 가더라?

    • 종간

      2021년 1월 11일 #19 Author

      그리고 나 고소한다고 한지 2년이 넘었다.
      도대체 강남경찰서에서 언제 연락오는건데?

    • 종간

      2021년 1월 11일 #20 Author

      나도 형이랑 한판 붙을라고 법무법인끼고 자료 많이 준비했는데~

    • 트버버

      2021년 1월 11일 #21 Author

      안타깝다.
      조금 어긋나는 사람은 강퇴시키고
      홀더들 불쌍ㅜㅜ

  • Lee.js

    2021년 1월 11일 #22 Author

    해당 카톡방에 제 카톡 아이디가 가림도 없이 그대로 노출되었습니다.
    제 동의를 얻은것도 아니고 왜 노출해서 기사를 내신거죠?
    기사 내려주시기바랍니다.

    응답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