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정부,은행에 블록체인 암호화폐사용 전격허용,암호화폐 폭풍성장 전망 美정부,은행에 블록체인 암호화폐사용 전격허용,암호화폐 폭풍성장 전망
미국 정부가 은행들이 퍼블릭 블록체인을 활용해 달러 스테이블코인(가격변동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계된 암호화폐)을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전격 허용했다. 이에 따라 미국의 제도권 금융시장에서 블록체인기반 코인이... 美정부,은행에 블록체인 암호화폐사용 전격허용,암호화폐 폭풍성장 전망

미국 정부가 은행들이 퍼블릭 블록체인을 활용해 달러 스테이블코인(가격변동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계된 암호화폐)을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전격 허용했다. 이에 따라 미국의 제도권 금융시장에서 블록체인기반 코인이 주요한 결제수단으로 공식 사용할수 있게 된다.

스테이블코인은 달러화 등 기존 화폐에 고정 가치로 발행되는 암호화폐를 말하며,통상 1코인이 1달러의 가치를 갖도록 설계되며 테더코인이 대표적이며,이외 HUSD,PAX,GUSD,USDC 등 다양한 스테이블코인이 발행됐다.

미국 재무부 통화감독청(OCC)은 4일 독립 노드 검증 네트워크 (INVN)에 참여하고 스테이블 코인을 사용해 결제행위나 기타 은행에서 허용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공식 발표했다.

OCC가 미 은행들이 퍼블릭 블록체인을 활용하고 달러 스테이블 코인을 결제 인프라로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는 가이드라인을 전격 발표함에 따라 미국 은행과 금융시장은 블록체인기반 스테이블 코인을 중요한 결제수단으로 합법적으로 사용될 수 있게 됐다. 개별국가가 블록체인기반 스테이블 코인을 시중은행에 금융거래 주요 결제수단으로 전격 허용한 것은 미국이 세계 최초다.

OCC 브라이언 P 브룩스 감사대행은 “미국은 혁신적인 실시간 결제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일부는 은행 컨소시엄에 의해 구축 및 관리되고, 일부는 블록체인과 같은 독립적 인 노드 검증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다”면서 블록체인기반 네트워크의 제도권 편입을 공식화했다.

브룩스 감사 대행은 “금융 시장에 관한 대통령의 실무 그룹은 최근 금융인프라에 기반한 스테이블 코인 시대를 여는 강력한 프레임 워크를 명시했다”면서 “중요한 위험을 식별하면서 기술에 구애받지 않는 방식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이러한 위험을 허용했다”고 설명했다.

미 정부가 은행과 금융시장에 블록체인기반 스테이블코인 사용을 전격 허용함에 따라 이더리움과 퍼블릭 블록체인은 이제 블록체인 산업만의 키워드가 아닌 새로운 금융시스템으로 폭풍성장세를 구가할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따라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시세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미 재무부 OCC가 미 금융권에 대해 블록체인기반 스테이블코인 사용을 전격 허용함에 따라 금융시장에 블록체인기술을 과감히 허용한 미국의 선제적 블록체인 정책에 대한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제레미 올레어 서클페이 CEO는 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금융시스템에 퍼블릭 블록체인과 달러 스테이블코인 사용을 전격 허용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은 크립토와 스테이블코인의 거대한 승리”라며 놀라움을 표시했다.

2

김서준 해쉬드 대표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소름 돋는 놀라운 소식”이라며 “미 정부는 가장 임팩트가 크고 결국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금융과 은행에 대한 퍼블릭 블록체인의 족쇄부터 과감하게 풀어버렸다”면서 미 정부의 통찰력있는 선제적 정책이 부럽다고 밝혔다.

OCC는 “(공식발표한) 레터는 검증자 노드로서 블록 체인에 연결된 은행의 권한에 대한 법적 불확실성을 제거한다”면서 “이러한 제품과 관련된 속도, 효율성, 상호 운용성 및 저렴한 비용을 점점 더 요구하는 고객을 대신해 스테이블 코인으로 거래한다”고 밝혔다.

OCC는 “기관 서한(agency letter)은 국립 은행, 연방 저축 협회가 INVN에서 노드 역할을 함으로써 지급 거래를 검증, 저장 및 기록 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면서 “마찬가지로 은행은 다른 허용 가능한 지불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INVN 및 관련 스테이블 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OCC는 이런 기술을 배포할 경우 은행은 관련 법률과 안전하고 건전하며 공정한 뱅킹 관행을 준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OCC는 연방 은행 시스템 내에서 INVN에 참여하면 지불 활동의 효율성, 효과 및 안정성을 향상해 실시간 지급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OCC레터에 따르면 INVN은 정보를 검증하는 노드간 합의가 있어야만 정보가 네트워크에 추가되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에 부정확한 정보를 변조하거나 추가하는 것 자체가 제한된다. 또한 INVN의 분산된 특성으로 인해 다른 결제 네트워크보다 탄력적이며,이는 비교적 많은 수의 노드가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거래를 확인할 수 있다.

OCC는 은행은 운영 위험, 규정 준수 위험 및 사기를 포함, INVN 관련 활동을 수행할 때 잠재적 위험을 인식해야 하며, 신기술은 은행이 이러한 위험을 안전하고 건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충분한 기술적 전문지식을 확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OCC는 보도자료를 통해 은행은 전자 보관 서비스 제공, 디지털 인증 기관의 역할, 데이터 처리 서비스 제공 등 명시적으로 허용된 다른 전자 활동과 유사한 위험 관리 경험을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준수해야 할 위험 중 은행은 은행보안법의 보고 및 기록 보관 요건을 준수하고 암호 화폐 거래의 특정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준수해야할 프로그램을 조정, 확장해 잠재적인 자금 세탁 활동 및 테러 자금 조달을 방지해야 한다고 OCC 는 강조했다.

관련기사 = 해시드 김서준 대표 “컴파운드,은행·핀테크·인터넷은행까지 잡아먹을 것”빅뱅예고

관련기사 = [피치원뷰]5500억원투입 ‘한국형 블록체인국산화’국책과제는 ‘과대망상 정책’,펌프질 배후는?

관련기사 = [ICO줄도산 카운트다운-④]사기코인∙다단계부추키는 어드바이저,블록체인 골칫거리

관련기사 =  [ICO줄도산 카운트다운-③]초대형 사기코인 코인업WEC,코인 35조원발행,개미투자 4000억꿀꺽

관련기사 =  경찰,다단계 사기코인 코인업 압수수색,27만투자자 발동동,“내돈 4000억원?”

관련기사 =  [ICO줄도산 카운트다운-②]다단계 불법 투기판으로 전락한 ICO

관련기사 =  [ICO줄도산 카운트다운-①]사기로 막내리는 ICO프로젝트,1년만에 허공에 1조원 날리다

관련기사 =  표철민,3세대 거래소오픈∙블록체인 전용타워건립,“서울,글로 블록체인성지로 만들겠다”

관련기사 =  카카오이어 네이버도 블록체인투자사 ‘언블락’출범,ICO생태계후끈,‘정부 ICO규제?No problem’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